142 0 0 3 7 0 3년전 0

삼국서기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의 역사를 다룬 역사 소설 <한강 삼국지>에서 소설적인 부분을 빼고, 역사적 서술을 간추려 정리한 책입니다. 이전 역사서인 <삼국사기>, <삼국유사>에서 다룬 역사적 사실들을 그대로 따르는 것이 아니라 저자 나름대로 새롭게 해석하였습니다. <삼국사기>를 쓴 김부식은 여러 세기가 지난 고려 시대의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역사가 에드워드 카는 '역사란 역사가와 그의 사실들 사이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의 과정이며, 현재와 과거 사이의 끊임없는 대화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삼국 시대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 안에서 교훈을 찾으려고 하였습니다. 삼국시대에는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만이 있었던 것이 아니라, 가야라는 나라 또한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한반도에서만은 삼국시대라고 하면 고..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의 역사를 다룬 역사 소설 <한강 삼국지>에서 소설적인 부분을 빼고, 역사적 서술을 간추려 정리한 책입니다. 이전 역사서인 <삼국사기>, <삼국유사>에서 다룬 역사적 사실들을 그대로 따르는 것이 아니라 저자 나름대로 새롭게 해석하였습니다. <삼국사기>를 쓴 김부식은 여러 세기가 지난 고려 시대의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역사가 에드워드 카는 '역사란 역사가와 그의 사실들 사이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의 과정이며, 현재와 과거 사이의 끊임없는 대화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삼국 시대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 안에서 교훈을 찾으려고 하였습니다. 삼국시대에는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만이 있었던 것이 아니라, 가야라는 나라 또한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한반도에서만은 삼국시대라고 하면 고구려, 백제, 신라가 아닌 백제, 신라, 가야가 삼국이라고 할 만큼 가야인들은 한반도 남부에서 오랫동안 살아왔습니다. 또한 동이족의 한 부류인 말갈족과 한반도의 패권을 쥐고 있었던 마한인들도 있었습니다. 이 책에는 고구려, 백제, 신라 뿐만 아니라, 가야인, 말갈인, 마한인들의 발자취도 다루고 있습니다.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의 역사에 관심을 갖고 있었고, <삼국서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쓰기 위해 많은 역사서를 읽었습니다. 명지대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하였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거울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백설공주>, <신데렐라>, <인어공주>, <눈의 여왕>, <미녀와 야수>, <알라딘과 요술램프>,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신밧드의 모험>, <피터래빗 이야기> 등을 번역하여 전자책으로 냈습니다. 또한 <아르센 뤼팽> 시리즈를 각색하여 <셜록 홈즈와 아르센 뤼팽의 프랑스 파리 대결>이란 책을 냈고, <어린 왕자>를 각색하여 <지구별에 온 어린왕자>란 책을 냈습니다. 그리고 논픽션 역사소설이라고도 할 수 있는 <한강 삼국지>를 썼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